알림

  • >
  • 알림
  • >
  • 알림
글보기
이름 관리자
이메일
제목 [안내]8기 Pre-URP 참여연구실 및 학생 사전연구 수행 안내
등록일 2021-12-06 14:43:26
내용
안녕하세요?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이범진 입니다.
2021년 과학영재 첨단연구실 체험캠프(Pre-URP) 프로그램 연구실별'사전연구 수행'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팀 매칭 과정을 통해 연구주제에 매칭된 학생과 참여연구실 구성원을 환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이 능동적으로 연구 계획을 수립하고 연구를 진행할 때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학생은 연구실에서 제공하는 내용만을 기다리고 수동적으로 참여하면 매우 지루한 일정이 될 것입니다.(2주일이나 되기 때문에)
반대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참여할 때, 12일은 시간이 다소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12일만 집중연구를 하기 때문에)
  
1)[학생, 연구실]그 시작은 먼저 서로를 아는 것입니다. 
첫 주는 학생이 학생 서로에게 그리고 지도교수님과 조교선생님께 인사드리는 메일을 작성합니다.(preurp홈페이지 - 과제수행)
연구실에서는 이 인사 메일에 화답해주시는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과제도 내 주시면 됩니다.혹은 먼저 과제를 내주시면서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2)[학생, 연구실]사전연구과제는 홈페이지 '연구실'게시판을 활용하여 진행합니다.(이메일도 병행활용)
연구실에서는 필요에 따라 주당 1회 정도의 과제를 내주시고, 학생들은 과제에 응해야 합니다.
 (본격적인 집중연구를 위해 필요한 이론공부나 기초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3)[학생, 연구실]학생은 최종적으로 사전연구 수행보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팀당 1개의 보고서, 지도교수님의 코멘트 필수)
   사전연구 수행보고서의 목적은 교수님이 제안 연구주제에 대한 연구방법, 내용, 일정을 제한된 범위 안에서 계획하는 것입니다.
   주어진  집중연구일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일정과 내용, 제한된 조건(일정, 시간, 장비 등)안에 이루고자 하는 바가 구체적으로 표시되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연구주제에 대한 이해가 필수 입니다. * 홈페이지 '과제제출'게시판 활용!
  사전연구보고서 제출 : 2022년 1월 10일 연구계획발표회 후 학생작성 -> 연구실 검토 -> 연구실에서 기관별로 최종제출
 
4)[연구실]연구실 비대면 연구환경 지원
 - 각 연구실에서 유료계정이 필요한 경우, 참여연구실 구성원은 연구주제당 1개의 유료계정을 3개월까지 사용하는 비용을 선집행 후 청구할 수 있음
   (사전연구기간부터 활용이 가능합니다.) 청구시 : 결재카드전표(개인카드), 내역서, 개인카드사용사유서 첨부 필요함.
 
이범진 드림.
추신 : 
* 온라인 강좌는 연구실별 사전연구와 무관하게 공통으로 모든 학생이 수강해야 합니다.
* 온라인 강좌는 5개 강좌입니다. 3개가 필수 입니다만, 강좌(5개) 모두를 수강하길 권장합니다. 수강기간은 제한이 없으니 자율적으로 수강하면 됩니다.
  (연구실안전과 연구노트는 필수 수강해야 합니다.)
 
사전연구 온라인강좌 링크는 홈페이지 - 과제수행 - 공지사항(또는 수신이메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