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
  • 알림
  • >
  • 알림
글보기
이름 관리자
이메일
제목 [안내]팀 매칭 완료 및 사전연구 수행안내
등록일 2020-12-14 10:46:03
내용

------------------------------ ------------------------------ ------------------------------ -------

* 이 이메일은 2020 과학영재 첨단연구실 체험캠프(Pre-URP)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조교, 교수의 이메일로 발송된 내용입니다.

------------------------------ ------------------------------ ------------------------------ --------

 

안녕하세요?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이범진 입니다.

2020년 과학영재 첨단연구실 체험캠프(Pre-URP) 프로그램 연구실별'사전연구 수행'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이 능동적으로 연구 계획을 수립하고 연구를 진행할 때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학생은 연구실에서 제공하는 내용만을 기다리고 수동적으로 참여하면 매우 지루한 일정이 될 것입니다.(2주일이나 되기 때문에)

반대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참여할 때, 12일은 시간이 다소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12일만 집중연구를 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교수님과 조교 선생님께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1)그 시작은 먼저 서로를 아는 것입니다. 

첫 주는 학생이 학생 서로에게 그리고 지도교수님과 조교선생님께 인사드리는 메일을 작성합니다.(preurp홈페이지 - 과제수행)
연구실에서는 이 인사 메일에 화답해주시는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과제도 내 주시면 됩니다.혹은 먼저 과제를 내주시면서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2) 사전연구과제는 홈페이지 '연구실'게시판을 활용하여 진행합니다.(이메일도 병행활용)
연구실에서는 필요에 따라 주당 1회 정도의 과제를 내주시고, 학생들은 과제에 응해야 합니다.

 (본격적인 집중연구를 위해 필요한 이론공부나 기초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3) 학생은 최종적으로 사전연구 수행보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팀당 1개의 보고서, 지도교수님의 코멘트 필수)

사전연구 수행보고서의 목적은 교수님이 제안 연구주제에 대한 연구방법, 내용, 일정을 제한된 범위 안에서 계획하는 것입니다.

주어진  집중연구일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일정과 내용, 제한된 조건(일정, 시간, 장비 등)안에 이루고자 하는 바가 구체적으로 표시되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연구주제에 대한 이해가 필수 입니다. * 홈페이지 '과제제출'게시판 활용!

 

이범진 드림.

첨부 파일